금화지구 희생헌우 추도식 결과

페이지 정보

본문

금화지구 희생헌우 추도식 결과

헌우회(회장 홍종설)10월 21(월) 11:30, 회원 등 140 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강원도 철원군 서면 자등리 위령비에서 6.25참전 금화지구 희생헌우 추도식을 가졌다.

이날은 위령비 건립 23주년으로서, 국민의례, 내빈 소개, 유족대표 소개, 생존자 대표 소개, 경과보고, 추도사 및 인사말, 헌화 및 분향, 헌병가 제창,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하였고 추도식 후에 철원군 갈말읍으로 이전한 헌병대대 식당에서 중식을 함께 하며 헌우간 정담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 중식을 이동시간이 약 25분 정도 소요되는 헌병대대에서 실시한 것은 부대 이전 후 헌우회 예비역들이 부대를 방문함으로써 병과의 일체감을 유지하고 현역장병들의 사기를 진작하기 위함이었다.

추도식에는 임원, 고문, 편집위원, 자문위원, 운영위원 등 회직자와 8개 친목단체, 3개 지역헌우회 등 60여명의 많은 회원이 참석하여 성대하게 진행되었다. 

그리고, 헌우회원 외에 유가족 대표로 김봉환 예비역 장군이 아들과 함께 참석하였고, 생존자 대표로 최인갑, 문기택, 박우제 회원이 참석하였고 현역으로는 보병 제3사단장 신상균 장군, 육군헌병실장 김영훈 대령, 국방부 조사본부 차장 전창영 대령(본부장은 국정감사 참석으로 불참), 5군단 헌병단장과 예하 3사단, 6사단 헌병부대 지휘관들 및 인접부대인 15사단 헌병대대장이 자리를 빛내 주었으며, 강원서부보훈지청 보훈과장과 철원군 서면 면장 등 유관기관에서 참석하였다.

또한, 이날의 행사에 무공수훈자회 도봉지회(회장 김영춘, 헌우회 고문) 소속 40여명의 전적지 순례단이 참석하여 행사의 의미를 더욱 제고시키는 뜻깊은 자리를 함께 하였다.

찬조 현황

찬조금

찬조자 명단

10만원

김희락(7학병동지회장), 박종익(대구헌우회),

이종하(서울동부헌우회장)

무공수훈자회 도봉구지회 김영춘 회장, 이응규 회원(EBC 10기)  

50만원

최인갑(생존자 대표)

* 수건(50매) : 무공수훈자회 도봉구지회

조화 국가보훈처장, 재향군인회장, 보병 제3사단장, 국방부 조사본부장, 육군 헌병실장, 7학병동지회 일동, 양평헌우회 일동

* 찬조해 주신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납부누락자, 납부액 차이 등이 있다면 양해해 주시고, 즉시 사무국으로 통지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 행사 사진은 헌우회 카페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 "다음" ☞ "카페" ☞ "법인헌병" ☞ (사)대한민국 헌병전우회 카페)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2019 © HUNWOO.ORG